이용약관



이전 개정일자 : 2023년 8월 26일
현행 시행일자 : 2024년 1월 29일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트랜드리서치㈜(이하 '회사')와 회원(이하 '패널')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티패널 서비스(https://www.tpanel.kr 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패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패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패널ID'라 함은 패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패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패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패널ID로 식별되는 패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패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패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서비스’라 함은 단말기(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의 유무선 장치) 등을 통해 패널이 이용할 수 있는 티패널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는 것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영업상 이유 또는 관계법령의 변경으로 인한 이유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휘합니다
(3) 패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패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운영원칙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계약은 패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히 제공했다고 인정될 때 성립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패널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패널은 반드시 패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패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패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패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패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패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패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패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패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패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패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경품/사은품/우편물 발송 과정에서 패널의 개인정보 중 이름, 우편번호, 주소, 이동전화번호 등 4개 항목은 대행하는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3) 회사는 패널이 제공한 정보를 여론조사 및 시장조사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조사된 자료 역시 특정한 개개인을 구별할 수 없는 통계적 분석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패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패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패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패널 ID를 부여합니다.
(2) 패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확인 절차를 걸쳐 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패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패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패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타패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패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패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패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조사와 관련하여 패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패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패널의 의무)
(1) 패널은 패널가입 신청 또는 패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패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패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패널은 회사가 실시하는 조사에 대하여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응답하여야 하며, 불성실 응답으로 확인이 된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패널은 회사가 요청하는 조사 과정에서 획득한 내용 및 응답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외부에 누설하지 않아야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티패널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패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패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패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패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패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패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패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패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패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패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패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패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패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패널의 패널ID 외에 패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패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패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패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패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설문조사 포함)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문자, 전화, SNS 등의 방법으로 패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패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패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조사 참여 및 조사 클라이언트와의 거래)
(1) 회사가 패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은 조사를 통한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패널은 서비스 이용 시 조사 참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조사에 참여하지 않기를 희망하는 경우 패널은 가입을 해지하여 본인의 정보를 말소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7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패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패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마이페이지]-[탈퇴하기]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티패널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패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패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패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3) 패널 본인이 가입해지시 재가입 방지를 위해 탈퇴한 회원의 패널ID와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는 3개월 이후에 말소합니다.
(4) 패널이 5년간 로그인한 기록이 없거나 조사 참여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의 직권으로 회원의 정보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조사참여 기준은 조사완료가 아닌 조사참여시도를 의미하며, 패널기초조사를 포함합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패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패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패널ID,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패널ID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조사참여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설문에 3회 이상 불성실 응답한 사실이 판명되었을 때
- 개인정보의 전자메일, 전화(휴대전화) 등의 모든 연락가능방법으로 연락이 불가할 때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2)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전자메일을 통해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7조 2항에 따라 회사 직권으로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거나, 이용제한을 할 경우 패널에게 이의를 신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6 장 조사 및 보상

제19조 조사 참여
(1) 패널은 모든 조사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조사의 목적에 따라 회사가 조사대상자를 선정합니다.
(2) 조사 참여에 대해 회사는 다양한 통신수단(이메일, SMS, 전화, SNS 등)으로 패널에게 연락할 수 있습니다.
(3) 패널은 참여가능한 조사에는 성실히 응답하여야 하며, 불성실 응답으로 파악되는 경우 추후 조사부터는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조사 대상 또는 조사 응답 가능한 인원에 따라 조사 참여 중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20조 보상제도

(1) 패널 보상제도는 설문의 응답에 대해 회사가 패널에게 지급하는 보상이고, 보상제도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설문의 난이도 또는 시간에 따라 보상의 기준이 다르며 보상기준은 설문전에 공지하며 설문을 완료한 후 검증을 통과하면 적립금으로 누적하게 됩니다.
(3) 패널은 누적된 적립금을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적립금은 현금 및 기프티콘을 통해 지급되며, 지급 방법은 패널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적립금 지급의 기준 및 내용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이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6) 천재지변, 해당은행 사유, 온라인 에러 등의 사유로 지정일에 회사가 지급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패널패널에게 사유를 공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하도록 합니다.
(7) 경품이 제공되는 조사는 따로 공지하지 않는 경우 외에 별도의 적립금을 적립하지 않습니다

제21조 적립금 사용
(1) 현금이체 신청
- 현금신청은 5천원 이상 되었을 때 , 5천원, 1만원 단위로 본인 통장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은 최대 5만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 현금이체의 경우 매월 15일과 말일에 정산이 이루어지며, 정산일 포함 영업일 기준 5일 내 입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말이나 공휴 일에 정산일이 포함되는 경우, 해당 주말이나 공휴일을 지난 다음 업무일을 정산일로 대체합니다.)
- 이미 신청한 적립금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2) 기프티콘 신청
- 기프티콘은 3천원 이상 되었을 때 신청 가능하며, 하루에 한 번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프티콘은 티패널에 등록된 휴대전화번호로 발송되며, 오발송된 기프티콘은 다시 발송되지 않습니다.
- 신청하신 기프티콘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은 연장할 수 없으며, 신청 후 본인이 취소하거나 유효기간 만료 등 기타 사유로 인한 이미 차감된 적립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 기프티콘의 항목은 제공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적립금 미지급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1) 패널 정보가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2) 설문에 대해 패널이 거짓된 응답을 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3) 설문에 대해 패널이 불성실한 응답을 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 설문 응답에 무성의하게 'ㅋㅋ','ㅐㅐㅐ' 등의 무의미한 응답으로 일관한 경우
- 설문 내용에 똑같은 답을 반복해서 응답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응답한 경우

제23조 적립금의 소멸
(1) 패널을 탈퇴한 경우 적립금은 모두 소멸되며 재적립되지 않습니다.
(2) 패널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조사참여일 기준 3년입니다.
(3) 패널이 3년간 조사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미사용된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단, 조사참여의 기준은 조사완료가 아닌 조사참여시도를 의미하며, 패널기초조사를 포함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24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패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패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패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패널 상호간 및 패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사는 패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6 조 (통지)
(1) 회사가 패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패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패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1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24년 1월 23일 이후 신규가입자에 대해서는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3. 2023년 8월 26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